2017-12-21 09:35  |  방송·연예

[덕후가 보는 세상] 고양이상 아이돌 ① : 펜타곤부터 워너원까지

[웹데일리=전소현기자 / 김유진 인턴기자] '덕후가 보는 기사'에서는 강아지상, 고양이상, 다람쥐상 등 다양한 동물과 닮은 매력의 아이돌을 찾아나섰다.

‘고양이상 아이돌’ : 펜타곤부터 워너원까지 고양이같은 눈매와 성격을 가진, 귀여운 매력을 소유한 일명 ‘고양이’ 같은 남자 아이돌을 모아봤다.

1. 엑소 (EXO) ‘시우민’

center
엑소 '시우민'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시우민(본명 김민석)은 SM엔터테인먼트의 그룹 ‘엑소’의 멤버로 90년 3월 26일생(27세)이다. 팀 내 맏형이자 서브보컬과 서브래퍼를 맡고 있다.

태양계 외행성 ‘EXO Planet’에서 따온 이름인 엑소는 2012년 4월 8일 첫 미니앨범 타이틀곡인‘MAMA’ 선공개에 이어 9일 데뷔했다. 이후 국내 가요계 최정상 자리를 차지하며 활발히 활동 중이다. 시우민은 엑소 활동 외에도 유닛그룹인 EXO-CBX(첸백시)의 리더로도 활동한다.

시우민은 ‘고양이상의 정석’이라고 불릴 정도로 아기고양이 같은 외모의 소유자다. 올라간 눈꼬리와 웃을 때 생기는 입 동굴, 찹쌀떡 같은 볼과 아담한 키로 엑소의 맏형임에도 불구하고 귀여움을 담당하고 있다.

한편, 엑소는 겨울 스페셜 앨범의 타이틀곡 ‘Universe’로 컴백할 예정이다.


2. 워너원(Wanna One) ‘옹성우’

center
‘워너원 옹성우’ (사진 = Wanna One 다음 공식 카페)
옹성우는 프로듀스 101 시즌2를 통해 탄생한 11인조 보이 그룹 Wanna One(워너원)의 멤버다. 대한민국 최초 옹씨 연예인으로 비주얼, 춤, 가창력, 예능감, 연기력을 모두 갖춘 만능 재주꾼이다.

center
‘고양이 필터를 적용한 옹성우’ (사진 = Snow CF 캡처)
동물 닮은꼴로는 블랙탄, 미니핀, 물개, 다람쥐 등이 많이 거론된다. 하지만 데뷔 이후 옹성우의 차분하고 나른한 면모가 많이 드러나면서 고양이를 닮았다는 의견이 느는 추세다. 카메라 어플인 스노우 Snow CF에선 고양이 필터를 적용한 채 “나? 팬심 낚고 있어! 야옹~" 이라는 멘트를 해 팬들의 심장을 뛰게 했다. 또한 웃을 때 눈 밑 코 옆에 생기는 주름을 팬들 사이에서 고양이 수염이라고 부른다.

한편, 25일 방송 예정인 SBS ‘가요대전’에서는 강다니엘, 황민현, 하성운, 옹성우, 박우진이 H.O.T로 변신할 예정이다. 이어 31일에는 MBC ‘가요대제전’에 출연해 또 다른 1세대 아이돌 젝스키스와 컬래버레이션 무대를 선보인다고 한다.

(영상출처=[보GO파] 제로베이스_101초노컷_옹성우 , 네이버 TV Wanna One (워너원) GO 공식 채널)

3. 빅스(VIXX) ‘레오’

center
‘VIXX 레오’ (사진 = JELLYFISH ENTERTAINMENT)
레오는 6인조 보이 그룹 VIXX(빅스)의 메인보컬을 맡고 있다. 본명은 정택운으로, 레오라는 예명은 동물의 왕 사자 같이 가수의 왕이 되라는 뜻이 담겨있다. 그룹 내 리더 엔(N)과 동갑이며 맏형 라인이다. '핫바디'로 불리는 대표적인 아이돌이다. 아이돌뿐만 아니라 한국 연예계 전체 중 손에 꼽히는 서구적인 체형의 소유자다.

레오의 입덕포인트 중 하나는 조용한 성격이다. 할 말은 다 하는 편이지만 타 멤버들에 비해 가장 조용하고 말이 없어 눈에 자주 띄는 편이다. 이와 같은 맥락으로 ‘레신셋’이란 말이 있다. “레오가 신경 쓰이면 게임셋”의 줄임말이다. 어느 순간 빅스에서 레오가 신경 쓰이면 입덕했다는 증거라고 한다. ‘레신셋’은 커뮤니티에서 많이 쓰였는데, 빅스의 두 번째 미니 앨범 에러(Error) 활동 중 원더케이 해시태그 영상을 보면 멤버들이 직접 언급하는 걸 볼 수 있다.

그룹 내에서 레오는 고양이를, 켄은 대형견을 맡고 있다. 켄이 까불면 장난으로 꿀밤을 먹이는데, 그 모습이 마치 고양이가 앞발로 살짝 긁는 것처럼 보인다.

한편, 레오는 지난 19일 오후 뮤지컬 ‘더 라스트 키스’ 프레스콜에 참석했다. 레오는 사랑을 죽음과 맞바꾼 비운의 황태자 루돌프 역을 맡았다. ‘더 라스트 키스’는 서울 LG아트센터에서 내년 3월 11일까지 공연된다.

(영상출처 = 빅스LR(VIXX LR) - 'Whisper' Official M/V , REALVIXX)

4. 비투비(BTOB) ‘일훈’

center
비투비 '일훈' (사진 = 큐브엔터테인먼트)
일훈(본명 정일훈)은 큐브 엔터테인먼트 소속 7인조 그룹 비투비(BTOB)의 멤버로, 94년 10월 4일 생(23세)이다. 그룹 내 포지션은 메인래퍼.

그룹명인 비투비는 ‘Born To Beat’의 약자로 해석하자면 ‘음악을 위해 태어났다’는 뜻이다. 비투비는 2012년 3월 21일 쇼케이스로 데뷔한 5년 차 아이돌이다. 멤버들이 모두 뛰어난 음악 실력을 갖춰 주목받고 있다. ‘괜찮아요’를 시작으로 ‘집으로 가는 길’, ‘봄날의 기억’, ‘그리워하다’ 등 가창력을 인증하는 곡들을 발매하며 인지도가 크게 상승했다.

일훈은 래퍼이자 프로듀서로 활동한다. 특유의 분위기를 만드는 음색과 정확한 딕션이 일훈의 랩을 더 매력적으로 만드는 요소다. 비투비의 앨범 중 많은 곡에 작사, 작곡, 편곡자로 참여하기도 한다. 비투비 노래뿐 아니라, 같은 소속사 식구인 현아, 씨엘씨 등의 앨범에 피처링 또는 작사를 맡기도 했다.

일훈은 약간 올라간 눈매와 입꼬리가 매력적이다. 무표정일 때는 카리스마 있고 차가운 분위기를 내지만, 웃을 때는 아기 같은 반전 매력이 포인트. 세례명인 ‘미카엘’과 10월 4일 생일로 인해 ‘천사’라고 불린다.

한편 일훈은 뷰티유튜버 ‘레나’, 큐브 연습생인 프로듀스 101 시즌2 출신 ‘유선호’와 함께 웹드라마 ‘더쿠션(덕후;션)’에 출연해 ‘뷰티 멘토’로 활약했다.

(영상출처= 웹드라마 더쿠션(덕후;션) 예고)


5. BAP ‘대현’

center
BAP '대현' (사진 = TS엔터테인먼트)
대현은 2012년도에 데뷔한 6인조 보이 그룹 B.A.P(비에이피)의 메인보컬이다. 비주얼 또한 담당하고 있으며 그룹 내에서 인기가 높다. 비주얼적인 매력 포인트는 크게 2가지가 있다. 먼저, 애교살이 매우 두툼한 것. 그리고 왼쪽 눈가에 있는 눈물점. 피부 톤이 어두운데도 불구하고 소화해 낼 수 있는 색의 영역이 상당히 넓다. 무엇을 해도 잘 어울리는 모습을 보여준다.

데뷔 초, 스스로 성격을 ‘소심하고 까칠’ 하다고 밝혔으나 지금은 그룹 내의 힘찬, 영재와 함께 예능 담당이다. 같은 그룹 멤버에게 장난치는 것을 좋아하며 활발하다. 특히 목청이 좋아서 많은 영상 속에서 대현의 소리 지르는 것 같은 목소리를 자주 들을 수 있다.

B.A.P 멤버 중에서 힘찬과 함께 트위터 등 SNS에서 팬 사랑을 가장 잘 보여주는 멤버다. 거의 매일 팬들을 위한 셀카와 예쁜 말 등을 올린다.

한편, B.A.P는 지난 13일 발매한 여덟 번째 싱글 앨범 <이고(EGO)>의 타이틀 곡 ‘Hands Up(핸즈업)’으로 컴백했다. 방송 활동 뿐만 아니라 대현은 뮤지컬 ‘올슉업’의 주인공 엘비스 역으로 출연 중이다. ‘올슉업’은 전 세계적으로 로큰롤 열풍을 일으킨 엘비스 프레슬리의 데뷔 전 이야기를 그린 뮤지컬이다.

(영상출처 = B.A.P - HANDS UP M/V , TSENT2008)


6. 펜타곤(PENTAGON) ‘이던’

center
펜타곤 '이던' (사진 = 큐브엔터테인먼트)
이던(본명 김효종)은 큐브 엔터테인먼트 소속 10인조 그룹 ‘펜타곤’의 멤버로 94년 6월 1일생(23세)이다. 그룹 내 포지션은 메인래퍼, 메인댄서.

펜타곤은 Mnet의 10부작 아이돌 메이킹 서바이벌 프로그램 ‘펜타곤메이커’로 결성됐다. 이후 16년 10월 10일 첫 미니앨범 ‘PENTAGON’의 타이틀곡 ‘Gorilla’로 데뷔했다.

이던은 같은 그룹의 후이, 큐브 소속인 현아와 함께 유닛그룹인 ‘트리플 H’로도 활동한다. 퇴폐적이고 묘한 얼굴로 특유의 분위기를 형성하는데, 팬들은 이를 ‘퇴폐미, 병약미’ 라고 부른다.

한편 펜타곤은 지난 11월 22일 타이틀곡 ‘RUNAWAY’로 컴백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