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22 21:50  |  영화

[글로벌 아이돌⑤] 너희들은 어디에서 왔니?...대만∙태국에서 온 아이돌 2탄

[웹데일리=전소현 기자/김유진 인턴기자] ​"어?! 한국 사람 아니었어?"

유창한 한국말로 시청자를 들었다 놨다 하고, 한식을 더 좋아하는 그 아이돌이 외국인이었다니...

K-pop 아이돌 그룹이 '글로벌(Global)' 해지고있다. 궁금해졌다. 어느 나라에서 온 별들이 K-pop 아이돌 그룹에서 맹활약 중인지. [글로벌 아이돌] 현재 한국에서 활동 중인 '대만∙태국 국적'아이돌 두번째 이야기를 시작한다.

1. 블랙핑크 ‘리사’

center
블랙핑크 '리사' (사진=YG엔터테인먼트)


리사의 본명은 ‘라리사 마노반’으로 태국 방콕 출신이다. 처음 블랙핑크가 공개되었을 때 묘한 분위기의 외모로 화제가 되었다. 블랙핑크의 막내로 맡은 포지션은 메인댄서, 리드래퍼.

리사는 YG엔터테인먼트의 첫 외국인 가수다. 어린 시절부터 연습생 생활을 해 많은 파트의 랩도 무리 없이 소화할 정도의 한국어 실력을 갖추고 있다.

167이라는 큰 키와 늘씬한 몸매로 예쁜 춤 선을 가지고 있다. 또한, YG의 스트릿브랜드인 NONA 9ON(노나곤) 의 모델로도 활동 중이다.

멤버피셜로는 굉장히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라고 한다. 또, 긍정적인 에너지가 강해 활발하고 장난기가 많은 성격이다.

리사는 별명이 무척 많은데 그중에서도 날라리사, 롱다리사, 라리사진작가 등이 있다. 모두 이름인 ‘리사’가 들어간다는 공통점이 있다.

(영상출처=블랙핑크 리사 '마지막처럼' 쇼!음악중심 직캠)

2. 트와이스 '쯔위'

center
트와이스 '쯔위' (사진=트와이스 공식 홈페이지)

9인조 걸그룹 트와이스(TWICE) 멤버인 쯔위는 대만 출신이다. 그룹 내 서브 보컬과 리드 댄서를 맡고 있다. 트와이스의 최장신으로 무대를 보면 동작이 크고 시원시원해 보인다.

국내 못지않게 자국 내에서도 쯔위의 인기는 대단하다. '대만의 빛'이란 뜻인 ‘대만지광(台灣之光)’이란 별명을 갖고 있을 정도.

첫인상은 도도한 고양이처럼 보인다. 그러나 영상이나 예능에 4차원 같은 면을 보여주며 한 번씩 멤버들에게 큰 웃음을 제공하기도 한다. 해맑고 귀여운 모습 때문에 트와이스 멤버들과 팬은 쯔위를 ‘쯔뭉이(쯔위+멍뭉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한편 트와이스는 데뷔곡 ‘우아하게(OOH-AHH하게)’부터 ‘하트 셰이커(Heart Shaker)’까지 발표한 모든 곡이 연일 인기를 끌고 있다.

(영상출처=[예능연구소 직캠] 트와이스 하트 쉐이커 쯔위 Focused @쇼!음악중심_20171216 Heart shaker twice Tzuyu)

3. 민트

center
타이니지 '민트' (사진=더유닛)

민트는 국내에서 활동하는 태국 출신 가수다. 2012년 걸 그룹 타이니지의 멤버로 데뷔했다. 당시 그룹 내에서 랩과 안무를 담당했다. 2016년 타이니지의 해체가 결정되자 2016년 JSL컴퍼니로 소속사를 옮겼다. 첫 싱글 <얼레리 꼴레리>를 발표, 솔로로 데뷔했다.

평소 취미 활동으로 웨이크보드, 스케이트보드 등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긴다. 특기는 비보잉과 브레이크 댄스로 작은 키임에도 불구하고 강한 힘을 발산하는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KBS 2TV에서 방송한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 더 유닛(이하 더 유닛)>에 출연했다. 더 유닛은 데뷔한 아이돌 중에서 크게 주목받지 못한 아이돌을 대상으로 재데뷔의 기회를 주는 프로그램이다. 방송 중 민트는 출중한 춤 실력을 선보였다. 하지만 아쉽게도 방송 분량이 적어 20회에서 탈락했다.

한편, 민트는 지난 1월 24일 발표한 하이솔의 신곡 ‘베이비 부(Baby Boo)’에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영상출처=[MV] Mintty(민트) _ Already Go Lady(얼레리 꼴레리))

4. CLC ‘손(SORN)’

center
CLC '손'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손의 본명은 ‘촌나손 사짜꾼’이다. 리사와 마찬가지로 태국 방콕 출신. 팀 내 포지션은 서브보컬이다.

부드럽고 맑은 음색과 안정된 노래 실력으로 서브보컬이지만 메인보컬까지 소화 가능하다. 파트가 조금 더 늘어났으면 하는 게 팬들의 바람.

한국어 발음에 능숙한데 그 이유 중 하나는 언어를 스스로 열심히 독학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현재 5개 국어를 구사하는 언어 능력자다. 한국어, 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가 가능하다.

한편, 씨엘씨는 22일 미니앨범 ‘BLACK DRESS’로 컴백해 그동안의 컨셉과 다른 섹시한 카리스마를 보여줄 예정이다.

(영상출처=CLC 손 '도깨비' 직캠 엠카운트다운)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