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3-22 12:19  |  패션·디자인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뉴욕 러너와 마라톤 트레이닝 슈즈에서 영감 받은 스니커즈 ‘디럽트’ 공개

[웹데일리=이지웅 기자] 아디다스 오리지널스(adidas Originals)가 80년대 아디다스의 뉴욕 러너와 마라톤 트레이닝 슈즈에서 영감 받은 새로운 스니커즈 ‘디럽트(DEERUPT)'를 공개했다.
center
80년대 아디다스의 뉴욕 러너와 마라톤 트레이닝 슈즈에서 영감 받은 새로운 스니커즈 ‘디럽트(DEERUPT)' (사진=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이번 디럽트 스니커즈는 아디다스의 헤리티지에 현대적인 감각을 더해 미니멀하고 강렬한 디자인으로 완성했다. 과거 아디다스 스니커즈에서 영감을 받은 그리드(grid)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80년대 아디다스의 뉴욕 러너와 마라톤 트레이닝 슈즈를 대표하는 규칙적인 메쉬 디자인을 통해 신발 전체를 감싸는 그리드 디자인을 적용했다.

독특한 그리드 디자인은 계획적인 도시 디자인, 건축물의 파사드와 벌집, 앵무조개 껍질, 잘 가꿔진 농지 등 자연 현상들에서 영감을 받았다. 익숙한 것을 통해 새로운 것을 만든다는 생각 아래 그리드를 바탕으로 한 디자인을 만들었다. 비율이 과장된 모양, 선명한 색, 그리드 디자인이 합쳐져 대담한 비주얼의 신발이 탄생했다.

디럽트는 섬유의 종류, 레이어, 다른 관점에서의 디자인, 러너들에게서 받은 영향 등이 어우러져 탄력 있는 그물 모양 니트 소재의 어퍼를 가진 초경량 스니커즈다. 신발 안쪽에는 발포 고무가 몰딩 처리돼 최상의 착화감을 제공하며 안정적인 압박을 전달한다.

한편, 아디다스 오리지널스는 오는 4월 22일까지 서울 홍대 앞 위치한 ‘다스 107’ 매장을 복합 커뮤니케이션 공간으로 활용해 진행하는 스니커즈 쇼케이스 ‘베이스캠프 107’을 전개하고 있다. 22일부터 이번 디럽트 제품에 영감을 준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아카이브 80년대 트레이닝·러닝 슈즈 제품 약 20여족이 특별 전시될 예정이다.

새롭게 공개된 디럽트 스니커즈는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서울 플래그십 스토어,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주요 매장, 아디다스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enter
80년대 아디다스의 뉴욕 러너와 마라톤 트레이닝 슈즈에서 영감 받은 새로운 스니커즈 ‘디럽트(DEERUPT)' (사진=아디다스 오리지널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D] 로또 용지 "틀렸다고 버리지 마세요"
▶ 2018년 상반기 암호화폐 시장을 예측한 신간 도서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