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3-27 08:00  |  데이터플러스

오피스샵, ‘사무기기 통합 컨설팅 서비스’로 ‘맞춤견적 탄력요금제’ 선보여

업종별, 사업환경별 맞춤형 복합기 임대 서비스·복합기 렌탈 서비스 외 사무실에서 필요한 전체 사무기기(OA) 분야 통합 컨설팅 제공

[웹데일리=김동준 기자] 사무용 복합기 렌탈·사무기기 판매 브랜드 ‘오피스샵’이 ‘맞춤견적 탄력요금제’ 서비스를 선보였다.

'맞춤견적 탄력요금제'는 합리적인 가격에 디지털 복사기임대나 사무실에서 필요한 사무기기(OA) 분야를 통합 컨설팅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임직원 수, ▲사무실 규모와 위치, ▲계약 기간, ▲필요 기능, ▲사용 대수 등 소비자의 사용 특성과 사업 환경에 맞춰 합리적인 가격에 복합기를 렌탈할 수 있다. 또 ▲네트워크 공사, ▲문서세단기, ▲공기청정기, ▲빔프로젝터, ▲업무용 PC, ▲노트북 등 사무실에서 필요한 전자제품·서비스를 한 번에 컨설팅 받을 수도 있다.

center
무료 사무기기 통합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사진=오피스샵)​

사무실을 열거나 확장, 이사를 준비하는 사업주·관련 부서 담당자는 준비해야 할 일들이 많다. 네트워크·랜선 공사부터 업무용 PC와 모니터, 회의실용 빔프로젝터, 정보보안을 위한 문서세단기, 임직원의 건강을 위한 공기청정기까지 고려해야한다. 관련 업종에 종사하지 않은 사람이라도 어떤 서비스가 합리적이고 경제적인지 확인하기 어렵다. 제품이나 서비스별로 업체를 찾아 견적을 받아야하는 식이다. 인적·시간적·비용적인 비효율이 발생하기 쉽다.

오피스샵 관계자는 “무조건 가격이 높은 최신형 제품과 서비스보다 고객사의 사업분야와 사무환경에 가장 적합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합리적이고 경제적이면서도 가성비 효율을 최대로 끌어올리고자 하는 오피스샵의 철학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제품과 컨설팅 방안을 추천하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로 오피스샵은 사무실 상황을 파악해 고객사에 맞춰 컨설팅을 진행한다.

예를 들어 신규 사무실 열 경우, 초기 투자 비용을 최소화 하면서도 업무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가성비 중심의 컨설팅을 제안한다. 임직원 증가·사업 확장을 위해 사무실을 이전할 경우, 기존 사무환경을 전체적으로 진단해 낭비되는 항목을 줄이고, 절약된 비용을 재투자해 사무환경을 한 층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다.

컨설팅 뱡향도 사업영역에 따른 니즈에 맞춘다. 광고나 디자인과 같이 고해상 출력에 민감한 업종부터, 학교나 관공서, 교회 등 흑백 문서를 위주로 출력하는 업종, 퀄리티보다는 저렴한 비용을 중시하는 소규모 업체 등 각각의 업종별 니즈에 따라 가장 적합한 복합기 임대 서비스를 찾는다.

오피스샵은 "연 단위로 이루어지는 복합기 임대 서비스 특성상 기존 서비스(잉크토너 무료충전, 무료 AS 방문 출장 수리, 정기 유지 보수 점검, 무료 원격지원) 외에도 PC, 공기청정기, 세단기, 프로젝터 등 함께 컨설팅 받았던 제품들 또한 임대 계약기간 동안 AS부터 점검 등 함께 책임지고 사후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다"고 밝혔다.

'맞춤견적 탄력요금제'로 소비자들은 사무기기별로 여러 업체들을 찾고 견적을 비교하지 않아도 한 번에 컨설팅 받을 수 있게 된다. 제품 구매 후 시간이 지나면 판매처가 사라지거나 찾을 수 없는 등의 이유로 받기 어려웠던 AS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 오피스샵 렌탈 재계약과 연장률이 98%에 달하는 이유다.

오피스샵의 종합적인 사무기기 컨설팅 서비스는 오피스샵 공식 홈페이지나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신청할 수 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